화이트칼라가 제복을 말리고, 공기가 통하지 않는 것이 가장 번거롭다.
연일 고온한 날씨에 오피스텔의 화이트칼라들도 청량함을 누를수록
짧은 치마
반바지는 절대다수의 화이트칼라의 주식 옷차림이 되었다.
대위망'화이트칼라 의상 조사 '전문 페이지에 기자들은 일부 화이트칼라가 직업복을 입고 있는 사진, 셔츠, 긴바지, 넥타이까지...
회사에서는 냉기가 열렸지만 여전히 더워서 출퇴근 도중 더 괴로웠다.
"회사 제복이니 입어야 한다."
세계 무역센터에서 출근한 진 씨는 기자에게 열렬한 날씨에 직업복을 입으면 자기도 모르게 행동한다고 말했다.
최근 기자병들은 해방비, 강북, 남평에 대한 4채의 오피스텔에 대해 실질적으로 조사한 결과 통일 제복이 있는 회사가 많지 않다.
세계적인 인테리어 회사 직원들이 기자에게 서비스업이었지만 회사에서는 유니폼을 사용하지 않았고, 유니폼이 있는 회사가 많지 않았나.
기자가 조사한 56개 회사 가운데 6개 회사가 통일된 유니폼이 있어 1할밖에 안 된다.
미래 국제 마케팅 사원 왕영군은 회사에서는 제복이 있지만 강제로 입을 것을 요구하지 않았다. "회사에서 중요한 행사가 있을 때 입기를 요구했다"고 말했다.
세계무역센터의 한 회사 고객 사장은 지도자 외에도 회사 직원들은 제복을 입어야 한다고 말했다.
세계무역센터는 사업 컨설턴트회사 직원들이 제복이 없지만, 회사의 의상 색깔에 대한 요구가 있다.
'남자 직원 화이트 셔츠, 검은색
긴 바지
、
넥타이
여직원 화이트 셔츠 블랙 스커트
이 회사 직원 황리는 여직원들에게 같은 꽃색 스카프를 통일적으로 보내며 "스카프를 끼고 전체적으로 통일했다"고 밝혔다.
질의 고통
70%의 직원이 가장 짜증스럽다.
제복이 점점 유행하고 있는 데다 대부분의 회사들은 양상식 방식을 취해 제복을 몸에 맞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다.
그러나 제복에 만족하는 화이트칼라는 응답자의 30% 만 차지한다.
응답자의 70%는 제복에 만족하지 않고, 질적 차이는 화이트칼라 제복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이다.
"우리 작업복은 겨우 100여 원밖에 안 돼, 숨이 막혀 견딜 수 없다."
일전자회사 직원인 방리 (명예) 가 불평했다.
“반소매 셔츠와 짧은 치마의 소재는 모두 화학섬유 원단이며 땀을 빨지 않고 공기도 통하지 않는다.”
기자는 에어컨 방에 머물렀지만 방려의 이마에 땀이 약간 난다.
직원들의 복장을 통일시키기 위해 이들 회사들은 제복을 입지 않는 징벌제도를 마련하고, 65%가 벌금으로 35%의 회사가 구두경고를 했다.
등급의 고통
고층 제복 은 직원 보다 100배 비싸다
어떤 회사가 제복을 입으라고 요구하는가? 기자는 오피스텔에서 조사한 결과 통일제복의 회사들은 주로 판매, 상담, 웨딩 등 서비스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화이트칼라 제복을 한층 조사한 범위를 위해 기자들은 몇 개의 제복 제작사를 취재했다.
중신성 상도시의 한 의류회사 관계자 호씨는 의류 주문을 받으러 왔고, 부동산 회사, 정부 부문이 많으며, 자동차, 전자, 물류 등 회사도 유니폼이 있다고 말했다.
기자들은 제복 가격은 100여 원에서 10,000여 위안까지 불등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같은 회사 일반 화이트칼라와 기업 중 고위층 유니폼은 일반적으로 다릅니다.
세무역센터의 한 회사 왕 여사는 기자에게 “직원들의 하복 100여 위안, 지도층의 2000위안 정도 ”라고 말했다.
호 씨는 "수만 원짜리 제복은 주로 기업 고위층의 동복에 쓰여 일반적으로 수입 순수모료로 일반 직원의 것이 틀림없다"고 말했다.
스타일 의 고통
천둥 같은 옷차림 여자 화이트칼라 는 매우 슬프다
화이트칼라 유니폼의 디자인은 대체로 번개했고, 기자는 셔츠, 반신치마, 원피스를 위주로, 남성은 긴팔, 반팔 셔츠와 긴 바지를 위주로 하고 의상의 색깔도 검은색 양색이었다.
25세의 왕방 (화명)은 판매 매니저이며, 그녀는 많은 젊은 여자아이들의 공통성을 가지고 있으며 캐주얼룩과 선명한 옷을 즐겨 입는다.
하지만 매주 토요일의 작업일리, 회사에서는 검은색 유니폼을 입고 유니폼을 매치해야 하는 것도 검은색 신발일 수밖에 없다.
매일 검은색의 마녀로 왕방은 비참하게 재촉하였다.
조사에서 많은 화이트칼라들이 매일 입는 제복을 무한한 동경하고 있다. 유니폼에 패션 요소를 넣으면 좋겠다.
물론 아태상곡의 천지 남자 복식그룹, 여직원의 화이트 유니폼과 레드 스카프와 레드 벨트를 착용해 답답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꽃무늬 스카프, 꽃봉오리 소매, 가는 스트라이프 등 디테일한 포인트로 제복을 더이상'천 면도'로 만들었다.
설법
유니폼, 인성화는 가장 좋다 {page u break}
"여름에는 긴 소매를 입어도 덥고 제복이 계절을 나누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50세 안팎의 시민 이 여사는 긴팔 제복을 보고 손을 흔들었다.
"출근 에어컨 틀어서 안 아파요. 그냥 퇴근하면 바로 옷 갈아입을 거예요."
만과 비즈니스 컨설턴트 컨설턴트 컨설턴트롤은 회사 유니폼이 좋다.
하지만 밖에서 고객을 만나야 하는 호씨는 제복을 갈며 이를 갈며 "양바지, 구두를 신고, 이 날은 오후 내내 밖에서 흠뻑 젖었다"고 말했다.
조사에서 대부분의 회사 지도층은 여름이든 겨울이든 제복을 입어도 회사 이미지를 대표하는 데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백합연 결혼정보회사 주사장은 직원들이 통일 옷을 입고 기업문화의 일종의 구현, 대외는 기업의 이미지를 대표하고, 내에서 팀정신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지만, 기업은 객관적인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면 심미관, 날씨 등, 과일이 직업 패션을 새롭게 만들거나, 날씨 변화에 따라 여러 가지 다른 직업룩을 설립하면 더욱 인간화를 선사할 수 있다.
- 관련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