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에서"1"로 지적재산권 보호 방직업의 발전을 돌파하다
녕파박양지주그룹유한회사 (이하"박양그룹"으로 략칭함.) 는 최근 녕파시 첫 데이터지적재산권등기증서를 취득했는데 이는 절강성 첫 방직복장산업데이터지적재산권등기증서이다.데이터 지적 재산권이란 무엇입니까?"절강성 지적재산권보호와 촉진조례" 는 데이터지적재산권이란 일정한 계산법의 가공을 거쳐 실용가치와 지력성과의 속성을 가진 데이터에 대해"류권화보호"를 하고 공공증서보존등기제도를 통해 데이터보호를 곤혹스럽게 하는 증서, 증명 등 문제를 해결하는것을 가리킨다고 명확히 했다.
"0" 에서 "1" 로 돌파
최근 몇 년 동안 디지털화, 네트워크화, 지능화를 주요 방향으로 하는 새로운 과학기술 혁명과 산업 변혁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데이터는 토지, 노동력, 자본, 기술과 병렬된 중요한 생산 요소가 되어 생산의"제5요소"라고 불린다.데이터 지적 재산권은 방직 의류를 포함한 산업 분야를 포함하며, 그 보호 작업의 성과는 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직결된다.
데이터 지적재산권 등기증서는 혁신주체로서 상응하는 데이터를 보유한 초보적인 증명으로서 기업이 데이터 자산 입표, 거래 유통, 금융 혁신, 분쟁 처리 등 다양한 장면에서 데이터 응용을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번에 박양그룹은"녕파지역 박양복식소매회원 활약도분류수치"를 통해 수권을 획득했다.뤄웨이펀 보양그룹 총경리 조리는'중국방직보'기자에게"회원 행위 데이터에 대한 서로 다른 차원의 분석, 데이터 집합, 데이터 정렬 등 방법을 통해 모든 회원을 그 활약도에 따라 활약, 잠재력, 타성, 휴면, 기타 등 5가지로 나눌 수 있다"고 말했다."
뤄웨이펀은 이러한 데이터는 주로 의류 소매 장면의 회원 분류 운영에 서비스되며, 회원 데이터에 대한 지표 분석을 통해 그 추세 탐구, 데이터 대비와 언더드릴을 세분화하여 고객을 그룹화하여 정확한 마케팅에 명확한 회원 활약도 분류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기에 절강성 지적재산권연구와 서비스센터와 회동하여 박양그룹에 대해 일련의 리론, 실천탐색과 연구분석을 전개하고 최종적으로 박양그룹이라는 이 데터지적재산권등기증서를 수권했다."녕파시 해서구 시장감독관리국 관련 책임자는 박양그룹이 증서를 취득하면 기업의 운영효률을 효과적으로 제고할수 있을뿐만아니라또 데이터가 합법적이고 능률적으로 류동되도록 하여 지역류행핵심산업클러스터 및 중소기업과 령세기업의 부대산업사슬에 능력을 부여할수 있다.
소개에 따르면 기업은 절강성 데이터지적재산권등기플랫폼을 통해 신청할수 있으며 심사, 공시 등 절차를 거쳐 관련 조건에 부합되면 증서를 얻을수 있다.
"이 증서는 데이터 지식재산권 보호 업무에 매우 중요하며, 기업의 데이터 소유권을 효과적으로 보호할 것이다."뤄웨이펀은 중국방직보 기자에게"우리는 계속 잠재적 가치가 있는 데이터 지식재산권을 깊이 파고들어 닝보시는 물론 저장성에서 데이터 지식재산권 개혁 시범을 전개하고 디지털 경제를 발전시키는데 민영기업의 힘을 이바지할 것이다."
현재 우리 나라는 이미 베이징시, 상하이시, 장쑤성, 저장성, 푸젠성, 산둥성, 광둥성, 선전시 등 8개 지역에서 전국 첫 데이터 지식재산권 지방 시범 탐색을 전개했다.현재 전국 첫 데이터 지식재산권 시범지역 방직의류기업은 이미 적극적으로 신청하고 있으며, 아영그룹주식유한공사 (이하'아영그룹'), 항원상 (그룹) 유한공사 (이하'항원상그룹') 등 관련 책임자는 관련 자료를 준비하여 등기를 신청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산" 보호 경로 탐색
현재 우리 나라 방직업계는 특허, 상표,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보호면에서 일정한 진전을 가져왔다.그 중에서 특허는 방직업에서 가장 중요한 지적재산권 중의 하나이다.방직업종의 특허는 주로 방직기계, 방직재료, 방직공예 등 방면과 관련된다.
국가지식재산권국이 발표한 수치에 따르면 2019년 우리 나라 방직류 특허출원량은 21만 9000건에 달해 동기대비 13.2% 성장했다.또 우리나라 방직류 상표 등록 건수도 꾸준히 증가해 2019년 40만5000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했다.지혜아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상반기까지 저장성과 장쑤성의 방직의류 분야 특허 출원량은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방직업종의 전반 과학연구혁신이 높은 성장을 유지하고 특허의 질이 안정적으로 제고되고 특허보호능력과 특허배치의식이 날로 증강됨에 따라 업종의 지적재산권을 핵심으로 하는 과학기술성과혁신체계가 끊임없이 완벽해짐에 따라 혁신형업종을 구축하는데 유력한 버팀목을 제공했다고 말할수 있다.
방직업종의 지적재산권보호를 강화하여 적지 않은 기업과 산업클러스터도 시대와 더불어 전진하였다.절강성 소흥 가교구는 전국 첫 방직원단꽃무늬데이터센터 및 AI (인공지능) 비교시스템을 건설하고"1도1ID (코드)"디지털"신분증"을 구축하여 판권에 대해"호적식"관리를 진행하고 꽃무늬를"초속화"비교한다.절강성 란계면방직탄력원단산업지적재산권련맹은 성시장감독관리국을 통해 등록하여 2022년 첫 절강성급산업지적재산권련맹으로 되였다.남통, 온주, 가교, 해녕 4개 지역의 지적재산권쾌속권익수호센터는 공동으로 장강삼각주 방직산업의 지적재산권쾌속협동보호협력협의를 체결하고 방직, 가구, 복장 등 분야에서의 특허, 상표, 판권 등 방면의 지적재산권협동보호와 교류협력을 강화하였다.
절강원색디지털과학기술회사 (이하"원색디지털"로 략칭함.) 총경리 장위해는 호주의 실크로드소도시, 중국경방성이 지적재산권의 창조, 운용관리와 보호 면에서 이룩한 성과를 목격했다.특히 이 회사가 연구개발한"투래보"디지털판권등록시스템은 개미블록체인기술을 통해 블록체인에 생성, 업로드하고 인터넷증서를 완성하는데 창작작품이 판권확인권과 권익수호의 수요가 있을 때 이 증서의 관련 전자데이터는 사법립증시의 중요한 증거의 하나로 될수 있다.블록체인은 정보 기술 분야의 용어로 공유 데이터베이스로서 각 노드에 저장된 데이터나 정보로,"위조 불가능","전 과정 흔적","소급 가능","공개 투명"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저작권 보호에 적합하다.
당면 우리 나라 방직업종의 디지털화전환은 이미 대세의 흐름이다. 알아본데 따르면 2022년 12월까지 우리 나라 방직업종의 정보화와 공업화융합의 총체적발전수준평가지수는 57.1에 달하고 생산설비의 디지털화률은 55.6% 에 달하며 지능제조준비률은 14.6% 에 달한다.
왕자오후이 중국 인허증권 구조사는 디지털 전환의 실질은 데이터를 생산 요소로 삼아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기술을 통해 데이터를 분석, 발굴, 통찰하고 생산 방식, 생활 방식 등의 변혁과 혁신을 촉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데이터는 쉽게 변동되고 보이지 않으며, 그 권익의 귀속이 명확하지 않고, 권익보호의 입증이 어려운 등은 현재 데이터 지식재산권 보호의 난점이다.현재 블록체인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는 첨단 과학기술로서 이미 지적재산권 확인권에 활용되어 권리자가 지적재산권을 보호하는 데 더욱 적시적이고 편리한 경로를 제공하고 있다.판샹위 야잉그룹 혁신프로젝트 관리매니저는'중국방직보'기자에게"블록체인 존증 또는 데이터 보전 공증만 제공하면 데이터 지식재산권 증서를 신청할 자격이 있다"고 말했다."
장웨이하이는 기자에게"어떤 회사가 어떤 경방성 경영자의 활약도에 대해 조사 분석을 한 데이터베이스를 만들면 데이터 지식재산권 증서를 신청할 수 있다"고 예를 들었다."
판샹위는 현재 야잉그룹의 주요 데이터에는 업무 데이터와 지적재산권이 포함된다고 밝혔다.한편으로 업무 데이터와 같은 온라인 데이터의 보호는 액세스 제어, 데이터 암호화, 백업, 정기 감사 등 방식을 통해 보호한다;다른 한편으로 지적재산권보호는 각종 특허판권을 등록하는 등, 특허풀관리 등 방식으로 보호한다.
산업의 잠재적 가치를 방출하다.
"과거에는 지적재산권의 보호를 강조했지만, 지금은 지적재산권의 운용을 더 많이 강조한다."중국과학원대학 지적재산권학원 원장 마일덕은 지적재산권의 투융자체계를 뚫고 과학기술혁신을 경제발전까지의"마지막 1킬로메터"를 뚫어 진정으로 지적재산권의 매력을 과시해야 한다고 표시했다.
"항원상의 가장 큰 특색은 브랜드발전에 있으며 앞으로 지적재산권의 발전과 가치확장에 더욱 관심을 돌릴것이다."항원상그룹 리사장 겸 총경리 진충위는 이렇게 말했다.
전통적인 지적재산권관리모식을 디지털화방향으로 전환하기 위해 올해 4월 항원상그룹은 새로운 버전의 지적재산권보호의 디지털화, 정보화 관리플랫폼 건설을 시작했다.
진충위는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당면 디지털경제가 고속으로 발전하는 환경하에서 지적재산권의 보호, 관리는 도전에 직면했다. 이 2년간 집단의 권익수호와 가짜상품단속의 강도는 전례가 없었다. 그러나 시장에서 가짜상품제조, 가짜상품판매 문제가 여전히 끊임없이 나타나고있기에 데터안전의 전제하에 지적재산권관리법칙에 부합되는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야 한다.업계 선도성을 갖춘 지적재산권 정보화 관리 모델을 모색하여 완전한 정보 발표, 인터넷 사무, 관리 업무, 검색 서비스 및 업무 처리를 위주로 하는 종합적인 정보화, 디지털화 시스템을 구축한다.따라서 지적재산권 데이터 관리와 이용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지적재산권 관리의 정밀화 정도를 향상시키며 방직업계의 지적재산권 관리에 기술적 기초를 제공하고 지적재산권 보호, 가짜상품단속에 신뢰할 수 있는 보장을 제공한다.
여러차례 지적재산권성과의 전환을 실현한 소흥시 택호무역유한회사 책임자 엄량민은 다음과 같이 표시했다. 이전에 회사는 지적재산권저당의 형식을 통해 서풍은행에 846만원의 대출을 신청했다.작년에도 같은 방식으로 중국은행이 발급한 1000만 위안의 대출을 받았다.
"꽃무늬 판권 융자 대출은 융자 루트를 넓힐 뿐만 아니라 융자 원가도 낮추어 기업이 더욱 충분한 자금을 가지고 원료 비축을 잘하여 시장 위험에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옌량민은 기자에게"이는 커차오구가 저장성 최초의 문화금융 개혁 지식재산권 융자 시범구를 건설하고'소흥시 커차오구 저작권 품질 대출 재정 이자 보조 실시 세칙'을 출범한 데서 비롯됐다"고 말했다., 방직 기업이 상표권, 특허권 질권 방식으로 은행에 대출하여'은행 대출 + 정부 리스크 풀 기금 + 재정 보조금'의 지식재산권 질권 코교 모델을 형성하도록 장려한다."
현재 일부 지적재산권보호를 경영하는 기업들도 방직복장업종을 도와 지적재산권의 보호승격을 진행하고있다.장가항에 위치한 지적재산권보호업종의 저명한 기업중 세연그룹은 지적재산권과학기술, 지적재산권거래, 지적재산권금융, 지적재산권증권화 등 면에서 중점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여 세계에서 가장 규모와 영향력이 있는 지적재산권혁신센터로 되고있다.이 그룹은 또한 중세연 지적재산권 과학기술 박물관을 설립하여 지적재산권 도서관, 지적재산권 디지털 전시장, 지적재산권 박물관, 좋은 발명 커피와 지적재산권 주제 회의 센터로 나누어 각종 지적재산권 요소 문물 1260점을 수집하였다.
- 관련 읽기
- 설계 전방 | 제14회"대랑배"중국녀장설계대회 입선작 발표
- 창업의 길 | 张家港20个高端纺织项目集中投产开工
- 성공 사례 | 张家港市高端纺织产业高质量发展推进会侧记
- 기자 전선 | ITCPE 방직박람회: 브라질 방직의류업계 40명 구매단이 광저우 방직박람회에 가서 중국과 파키스탄 의류산업의 새로운 기회를 함께 열 것이다!
- 뉴스 택배 | 쾌적한 팥산업련맹 가동, AI + 복장 신소매 공동 창조
- 패션 인물 | 란줘리 독점 타이틀 2025 시즌 12 SIUF 국제 슈퍼모델 대회 원만한 종영
- 패션 포스터 | SIUF: 2025 BIDA 국제 밀착 의상 디자인 어워드 파이널 심층 개막
- 시장 연구 | [경영 전략] 미국이 실시하는 대등한 관세 방직 의류 기업은 어떻게 위험을 회피할 것인가
- 지역 정책 | "지방정책" 녕파 2만여개 방직기업 록색발전지침 발표
- 국내 데이터 | [업계 데이터] 중국 면방직 업계 경기 보고서
- 절강성 천대가 어떻게 고품질산업용 포백억산업을 구축할것인가에 관심을 돌리다
- Teflon Ecoelite™×HAZZYS, 스코틀랜드 가을 여행 시작
- 시장 동태: 여러 가지 요소가 서로 정면의 진동 운행을 제약한다
- 심수시복장디자인협회가"실적배증의 핵심을 통찰하자"는 고급주제살롱으로 원만히 개최되였다
- [표준 품질] 첫 번째 가죽 화학품 검측 방법 단체 표준 발표
- 손서철: 신강을 방직현대화산업체계의 글로벌본보기로 만들어야
- 산업클러스터: 병단 면화 품질 소급 실시 범위 모든 식면사 시로 확대
- 시장 추세: 방직 내수 가 처음으로 회복 된 대외 무역 형세 가 다시 하락 전환 하다
- 홍천그룹: 록색발전을 엔진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밝힌다
- 고추잠자리 신발 문화공간 온주 오마거리에 등장, 안젤라베이비와 손잡고 화류풍상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