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업계의 변국은 유일한 선택이 아니다
이가기는 오늘(9월 20일) 3개월여 만에 타오바오 생방송으로 돌아왔다.
모든 여학생들, 다녀왔습니다.저녁 7시, 익숙한 오프닝 한마디로 생방송의 서막이 열렸다.최종적으로 이 생방송장은 630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2년 동안 생방송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고광 전적이 탄생했고 약간의 기복도 수반되었다.지난 3개월여 동안 변화도 계속 발생했다. 장내에서 중허리 아나운서와 머리에 새 카페가 끊임없이 생겨났고 기존의'거래'의 주요 지표는'거래, 내용'이라는 두 가지 지표로 바뀌었다.외국에서 동방은 3개월에 20억 위안을 선별하여 자신의 경계를 끊임없이 넓혔다.점점 더 많은 브랜드들이 자방실을 가속화하여 생방송을 일상으로 만든다.
이가기 컴백, 생방송 강호에 새로운 이야기 나올까?
이가기 컴백
여느 때와 달리 이 생방송은 미리 예열되지 않았다.그러나 이날 오후 재방송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소비자들이 각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모여 토론을 벌였다.
"우리 왔어요, 모든 여학생들 안녕하세요."오후 7시 2분, 이가기와 조방왕왕은 생방송에 등장했다.여전히 익숙한 방송국과 세트로 이가기는 분당 300자가 넘는 속도로 당일 생방송 제품을 소개한다.
원고 발송 전까지 이가기는 120여 분을 생방송했다. 두 시간여 동안 생방송에서 모두 30가지 가까운 제품을 소개했는데 주로 뷰티, 생활 등 품종에 집중되었다. 주로 윌루스 소독액, 파초 속옷, 보호면 수건을 포함하여 많은 상품들이 출시되자마자 텅 비었다.
인사말과 쿠폰 지급을 제외하고 생방송 시 각 상품에 남겨진 시간은 3분을 넘지 않는다.이 3분은 리듬감 있는 작은 단락으로 나누어진다. 이가기는'시범, 상단, 추가'라는 몇 가지 동작을 반복한다. 상단에 상품이 하나씩 올라갈 때마다 그는'눈썹들 주의하세요','포인트가 왔어요'를 시작으로'사세요'를 끝으로 계속 포인트를 두드린다.
그동안 이가기는 이가기를 응원한다고 생방송에서 충동적으로 소비하지 말라고 팬들에게 호소하며 "집에 이미 있는 물건은 사지 않아도 된다"고 말했다.
사역 운영과 짧은 영상
이 씨는 생방송 외에도 사역을 운영하고 있다.매체에 따르면 이가기 커뮤니티와 소규모 프로그램에는 약 24만 명 이상의 사역 데이터 팬들이 있다.이와 함께 미원은 이전의 작은 프로그램인'고래선회'도 일부 전자상거래의 기능을 맡았다.
앞서 GQ는'생존자 이가기'라는 글이 모멘트를 도배하고 있다고 보도했다.이가기는 "한 사람이 알고리즘이 되어 다시 사람으로 돌아가고 싶다" 고 말했다.
3개월간 대중의 시선에서 벗어난 이가기는 강호 사이에서도 소문이 돌고 있다.9월 초부터 위챗 채팅방에서 이가기의 컴백 소식이 끊임없이 전해졌다.복귀 조짐과 함께 많은 브랜드들이 생방송 팀이 업체를 접촉하기 시작했다고 밝힌 것은 일부 업계 관계자들에 의해 곧 방송을 시작할 징조로 여겨진다.
최근 이가기는 수동적으로 짧은 동영상 플랫폼에 등장했다.예를 들어 많은 플랫폼에서 대량의 계정이 이가기 슬라이드 영상에 의존하여 흐르는데 라이브 슬라이드는 바로 이를 캡처한 후에 편집한 짧은 영상이다.계정 팔로워가 일정한 체량에 도달한 후에 상품 링크를 걸면 진위를 판별하지 못하는 팔로워들이 순조롭게 주문할 것이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이런 생방송 절편 유도 효과는 비교적 좋으며 너무 나쁘지 않으면 수익이 적지 않다고 한다.
생방송 강호가 바뀌었다.
이가기가 방송을 시작하자 생방송 강호가 변했다.아나운서, 상인들은 데이터가 쏟아져 나올 수도 있고 사라질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업계의 일부 머리 MCN 기구들은 생존의 법칙을 다시 생각해야 한다고 말한다.그렇다면 조수가 어디로 밀려오는가?
이어 이가기 팀은 세 개의 수직 계정을 내놓았다는 업계 관계자의 폭로가 나왔다.적지 않은 업계 인사들은'가능성이 매우 높으니 좀 장기적으로 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업계 측면에서 볼 때 전체 생방송 전자상거래도'탈중심화'의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첫째, 브랜드가 자체 방송을 통해 굴기를 가속화하고 슈퍼헤드 아나운서에만 의존하지 않기 때문에 브랜드는 슈퍼헤드 아나운서에 대한 필터를 점차 벗고 있다.지나치게 머리 아나운서에 의존하는 것은 업계에서 줄곧 곤란한 문제이다.현재 많은 브랜드들이 자방송에 투입되어 생방송 시간을 연장하고 이 판매 채널에서 힘을 발휘하고 있다.브랜드에 대해서도 자체 방송만이 유량을 손에 꼭 쥘 수 있다.
둘째, 중허리 아나운서가 등장해 큰 지지를 받고 있는 중허리 인플루언서의 생방송이 폭발할 전망이다.타오바오, 틱톡이든 빠른 손이든 플랫폼은 새로운 아나운서를 지원하고 더 많은 신선한 피를 주입하기를 바란다.타오바오 생방송을 예로 들면 샤쯔, 주일 등 달인들이 속속 방송을 시작한다.틱톡의 순간 유량도 류스훙, 동방 선별 등 현상급 계정을 속속 만들어 냈다.
상인들에게 새 아나운서 행렬은 고수익과 고성가비를 갖추고 있다.한 뷰티 브랜드도 슈퍼 헤드 아나운서가 유일한 선택이 아니라고 밝혔다. 그 동안 브랜드가 가게에서 방송을 하는 토대에서 수직 코스의 뷰티 장인과 콜라보레이션을 했는데 전환도 괜찮다.
올해 떨림 플랫폼들은 반드시 더 많은 분동을 내놓아 생방송 전자상거래의 시장 점유율을 쟁탈할 것이다. 아나운서와 상인들도 끊임없이 자신의 핵심 경쟁력을 공고히 하고 있다.
생방송 업계의 변국은 계속될 것이다.
- 관련 읽기
- 스타덤 | 곡애링, 보스 입고 대간 올라'경박 패딩 재정의'
- 즉시 뉴스 | 중국 인염 업계 협회: 인염 업계의 경제 운행 1-7월 간략 분석
- 이번 시즌 유행 | 今冬流行趋势:女装针织色彩重要的设计点
- 무역 정보 | 재해 의 영향 을 받아 파키스탄 면사 의 중국 수출 을 잠시 중지 하다
- 상장회사 | 상산북명(000158): 상산운데이터센터 1기 프로젝트 관련 자산 양도
- 상장회사 | 절강부윤(600070): 최근 누적 상봉시멘트 894.95만주 감소
- DIY 생활 | 전통 한복'말치마를 입어야 우리 것이다
- 수장 방송 | 동방의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청춘의 새로운 힘을 경의를 표합니다 - 2022 북경패션위크 성대한 출항
- 무역 정보 | 상무부: 방글라데시 인공합성 의류 수출 확대 모색
- 무역 정보 | 상무부: 남아프리카 7월 소매액 올해 최고
- 베트남 방직품 수출은 미래 시장 추세가 상당히 부진할 것으로 예상한다
- 증권회사 분석: 의류 소매가 국내 방직 수출 전체 경기를 안정적으로 회복하다
- 조류 동감 가스 동방 - 2022 베이징 패션 주간 경성 폭발
- 곡애링, 보스 입고 대간 올라'경박 패딩 재정의'
- 중국 인염 업계 협회: 인염 업계의 경제 운행 1-7월 간략 분석
- 今冬流行趋势:女装针织色彩重要的设计点
- 재해 의 영향 을 받아 파키스탄 면사 의 중국 수출 을 잠시 중지 하다
- 상산북명(000158): 상산운데이터센터 1기 프로젝트 관련 자산 양도
- 절강부윤(600070): 최근 누적 상봉시멘트 894.95만주 감소
- 전통 한복'말치마를 입어야 우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