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 한 국조 의 2015 부터 말하자면 홍 성 르 크,귀인 조,그리고 리 닝 들 의 분야
2015 년 큰 불 로 훙 싱 크 의 절반 에 가 까 운 생산 설 비 를 태 우 고 기업 생산 은 침체 에 빠 졌 다.
6 년 뒤 네티즌 들 에 게'파산 위기'라 는 평 가 를 받 고 있 는 홍 성 르 크 는 단번에 5000 만 원 의 물 자 를 기부 해 하남성 을 지원 해 이 국산 스포츠 브랜드 중'소 투명'을 변신 시 켜 중국 에서 현재 가장 핫 한 스포츠 브랜드 로 떠 올 랐 다.며칠 만 에 판 매 량 이 2 억 명 을 돌파 했다.
홍 성 르 크 의'아웃'은 우연 과 운 이 너무 많 지만 가장 극적인 이야기 의 방향 이다.곤경 에 빠 졌 지만 애국 의 대 의 를 품 고 있다.
사람들 은 항상 이런 감정 을 위해 계산 하 기 를 원한 다.
그러나'야성 소비'가 이성 으로 돌아 가면 서 사람들 은 한 브랜드 에 있어 일시적인 열 기 를 유지 하지 못 하고 장기 적 인 브랜드 력 건설 이 야 말로 가장 큰 대중적 기반 이라는 것 을 깨 달 았 다.
8 월 5 일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가 홍 성 르 크 관계자 에 게 연락 해 여론 의 폭풍 에 휩 싸 인 홍 성 르 크 는 침묵 을 지 켰 다.이 관계 자 는"회 사 는 당분간 언론 인 터 뷰 를 받 지 않 는 다"고 말 했다.
비록 지금 홍 성 르 크 의 적 자 는 좁 아 지고 있 지만,안 타,특 보,361 도 등 진 쟝 계 동료 들 과 강 호 를 건 너 간 것 은 확실히 오랫동안 낙오 되 었 다.
돌 이 켜 보면 큰 불 이 난 2015 년 은 홍 성 르 크 의 운명 적 전환점 일 뿐만 아니 라 많은 국산 신발 브랜드 들 의 기묘 한 분기점 이기 도 했다.
여러 스포츠 브랜드 가 눈 을 가리 고 10 여 년 을 미 친 듯 이 달 려 온 후에 그 해 에 분화 되 었 다.지금까지 어떤 브랜드 는 무 너 지고 사람들 이 사라 질 위기 에 처 했 고 어떤 브랜드 는 다시 일어나 고 용감하게 유행 했다.
한편,홍 성 르 크 의 열풍 은 이야기 의 최종 결말 이 아 닐 것 이다.
갈림길 2015
홍 성 르 크 는 2000 년 에 설립 되 었 고 오 한 걸 과 두 아들 오 영광,오 영조 가 공동으로 설립 했다.
홍 성 르 크 가 아직 이름 을 갖 지 못 한 80 년대 에는 다른'진 강 계'에 속 했다.
361 도,델 혜,특 보,픽,안 타,부귀 조,귀인 조 등 은 1980-90 년대 에 연이어 창립 되 어 향후 국산 신발 브랜드 의 버팀목 이 되 었 다.
2004 년 에'후발 주자'리 닝 이 먼저 증권 화의 길 을 열 었 고 리 닝 회 사 는 홍콩 에서 성공 적 으로 상장 되 었 으 며 매출 은 사상 최고 치 를 기록 하여 중국 홍콩 에 상장 한 최초의 중국 스포츠 용품 회사 가 되 었 다.
리 닝 사례 의 자극 으로 여러 브랜드 가 출시 계획 을 세 웠 다.
2005 년 에 홍 성 르 크 는 싱가포르 에서 성공 적 으로 출시 되 었 고 업계 에서 처음으로 해외 에서 출시 된 의 류 브랜드 가 되 었 다.
21 세기 초 는 진 강계 의 황금 시 대 였 다.올림픽 유치 성공,남자 축구 본선 진출,WTO 가입.
하지만 2015 년 을 전후 해 중국의 주요 신발 브랜드 는 운명 의 갈림길 에 섰 다.
이 해 에 홍 성 르 크 는 그 큰 불 을 만 나 곤경 에 빠 졌 다.
하지만 귀인 조 는 하 이 라이트 의 순간 을 맞 았 다.
2015 년 귀인 조 는 상하 이 증권거래소 에 상륙 한 지 1 년 만 에'A 주 스포츠 1 주'라 는 후광 을 머리 에 받 았 다.
이와 함께 홍콩 주 에 2 년 간 뛰 어 든'차이 나 슈 즈 킹'부귀 조 의 주가 도 2015 년 7.4 홍콩 달러/주 를 기록 하 는 단계 적 인 고 위 를 기록 했다.
귀인 조,부귀 조 가 하늘 로 날 아 갈 때 위험 은 이미 조용히 왔 다.
2014 년 부터 2017 년 사이 에 귀인 조 의 인수 행 위 는 10 여 차례 에 달 했 고 업 계 는 인터넷+스포츠,스포츠 매 니 지 먼 트,경기 주최,스포츠 보험,스포츠 게임,스포츠 헬 스 등 을 가로 질 러 46 억 위안 의 거액 을 자본 운영 에 투입 했다.
또한 이 해 에 부귀 조 는'죽음'의 경 계 를 열 었 다.1000 만 달러 의 전략 으로 P2P 플랫폼 윈 윈 사 에 투자 했다.같은 해 10 월 부귀 조 는 재 테 크 플랫폼 딩 동 지갑 에 다시 들 어가 대주주 가 됐다.
뒤 돌아 보면 증권 화의 길 을 먼저 걷 고 있 는 리 닝 과 안 타 까 움 이 일찌감치 자본 의 험악 함 을 맛 보고 벗 어 나 본업 에 초점 을 맞 추 는 데 주력 하고 있 을 지도 모른다.
베 이 징 올림픽 열풍 이 물 러 나 면서 리 닝 은 재고 위 기 를 맞 았 다.
거의 이와 함께 그동안 경영 수입 이 꾸준히 올 랐 던 안착 도 2012 년,2013 년 하락 했다.
즉,이 업계 의 생산 능력 이 과잉 되 고 허리 띠 를 졸 라 매 고 살아 야 하 는 상황 에서 귀인 조 들 은 휴식 을 취하 지 않 고 자본 시장의 거품 에 빠 져 역 확장 해 규모 로 이윤 을 바 꾼 것 이다.
2015 년 에 부귀 조 의 순이익 은 처음으로 하락 했 고 순이익 은 3 억 9000 만 위안 으로 2014 년 에 비해 13.09%하락 했다.
안 타 는 하락 한 실적 에서 발 버 둥 친 뒤 꾸준히 회복 해 2015 년 100 억 원 을 돌파 했다.
창업 주인 리 닝 도 2015 년 경영 진 에 복 귀 했 는데 이 해 는 리 닝 브랜드 가 부흥 을 향 해 나 아 가 는 출발점 이 되 었 고 회 사 는 3 년 연속 적 자 를 냈 으 며 그 후에 영업 수익 이 점차적으로 향상 되 었 고 순이익 은 전체적으로 상승 세 를 유지 했다.
대패 배 2019
그 큰 불 이후 홍 성 르 크 는 많은 노력 을 했다.
예 를 들 어 스포츠 브랜드 의 조 화 를 다시 제기 하고 초심 으로 돌아간다.새로운 과학 기술 신제품 을 내 놓 는 등 이런 조 치 는 모두 효과 가 매우 적다.
나이 키,아 디 다스 등 외국 브랜드 와 리 닝,안 타 깝 게 국산 브랜드 를 둘 러 싼 상황 에서 훙 싱 크 는'작은 투명'이기 도 하 다.
일이 끝 난 후에 귀인 조,부귀 조 의 축적 보다'작은 투명'은 홍 성 르 크 에 게 도 좋 은 포 지 셔 닝 이 라 고 누가 생각 하 겠 는가?
상장 폐지 위험 경고 레 드 라인 을 건 드 려 귀인 조 는 2019 년 5 월 6 일 주식 약칭 을*ST 귀인 으로 변경 했다.
2019 년 8 월 26 일 채무 의 늪 에 빠 진 부귀 조 는 파산 을 선고 했다.
2019 년 에는 양 대'명조'신발 업 체 가 쌍쌍이 무 너 지면 서 중국 신발 브랜드 의 분야 진출 을 공식 선언 했다.
양 대 신발 브랜드 의 쇠락 에 대해 군 컨설팅 파트너 인 문 지 홍 프 랜 차 이 즈 컨설팅 담당 은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에 게"두 브랜드 가 몰락 의 가장 본질 적 인 공통점 으로 가 는 것 은 주력 브랜드 경영 이 부실 하 다 는 것"이 라 고 말 했다.
그 는 초기 에 신발 업계 발전의 배당금 을 빌려 짧 은 성공 을 거 두 었 으 나 이런 배당금 은 지속 가능 하지 않 고 기업 이 맹목적 으로 다 원화 확장 을 했 기 때문에 주력 업무 가 연결 되 지 않 고 새로 발전 한 업무 가 일어나 지 못 해 수 동적 인 국면 에 빠 졌 다 고 주장 했다.
이런 논 리 는 이야기 의 맥락 과 확실히 일치한다.
다시 보면 두 브랜드 모두 일련의 현란 한 자본 운영 을 진행 했다.
2015 년 이후 쿠 알라 룸 푸 르 입주,캉 파이 스 스포츠 투자,승도 스포츠 인수,게임 사 와 헬 스 브랜드 웨 일 스 인수 등 인수 합병 에 푹 빠 졌 다.스포츠 산업 외 에 도 귀인 조 는 스포츠 보험 업무 에 도 발 을 들 여 놓 았 다.
P2P 에 발 을 들 여 놓 은 부귀 조 는 상호 금 업계 의 거품 이 터 지면 서 무기력 해 졌 다.
정세 충 안 타 회장 은 2013 년 언론 인터뷰 에서 당시 신발 브랜드 발전의 폐 해 를 지적 하 며"과거 중국 스포츠 용품 시장 과 의 류 시장 은 모두 브랜드 도매 모델 이 었 다.바로 돈 을 써 서 광 고 를 하고 브랜드 를 수립 한 다음 에 제품 을 대리 판매상 에 게 팔 아 한 세트의 기준 을 제공 하면 거의 끝났다"고 말 했다.
그 는 미래 업 계 는 과거 처럼 가 게 를 열 어 성장 을 이 끌 어 가 는 것 이 아니 라 같은 가게 의 판매 증가 에 의존 해 야 한다 고 생각한다.
귀인 조,부귀 조 가 국경 을 넘 는 데 열 을 올 렸 을 때 안 타 와 리 닝 은 재 고 를 적극적으로 줄 이 고 소매 로 전환 하 며 어느 정도 효 과 를 거 두 었 다.
바로 이런 서로 다른 전략 방향 으로 인해 현지 브랜드 의 서로 다른 결말 을 초래 했다.
Z 세대 의 2021
귀인 조,부귀 조 등 오래된 기업 들 이 무 너 질 위기 에 처 했 을 때 홍 성 르 크 는 아직도 힘 써 버 티 고 있다.
2020 년 공식 상장 폐지 이후 구체 적 인 재무 데 이 터 는"더 는 공개 되 지 않 았 다"고 밝 혔 다.오 영 조 는"회사 가 어느 정도 수익 을 냈 고 구조 전환 과정 은 여전히 어 려 웠 지만 파산 위기 에 처 하지 않 았 다"고 답 했다.
훙 싱 크 의 입장 에서 볼 때 2021 년 의 이번 의외 의 인기 가'치 켜 세우 기'였 는 지 는 아직 알 수 없다.
■전자상거래 채널 품절·생 중계 간 몰 려 앵 커 오프라인·오프라인 매장 미 친 듯 이 사재 기...오 영 조 는 생 중계 에서 소비자 들 에 게'이성 적 소비'를 호소 할 수 밖 에 없 었 다.
패션 분야 연구 에 전념 한'화려 지'의 왕 경 패션 디 렉 터 는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에 게"훙 싱 크 는 더 자신 있 는 중국 소비자 와 중국 브랜드 사이 에서 특정한 시간 창구 에서 강 한 공감 대 를 형성 하 는 독특한 사례 다."사실 매우 많은 중국 브랜드 들 이 열심히 경영 하고 양질 의 제품 을 생산 하려 고 노력 하고 있 습 니 다.다만 마 케 팅 측면 에서 돌파 구 를 찾 지 못 할 수도 있 습 니 다."
그 는 이번 정서 가 지나 면 소비자 들 의 열정 이 떨 어 지고 소 셜 미디어 의 관심 도 떨 어 지 는 것 이 브랜드 마 케 팅 을 진정 으로 시험 하 는 순간 이 라 고 주장 했다.
한편,앞으로 오 랜 시간 동안 홍 성 르 크 는 내공 을 어떻게 수련 하고 자신의 브랜드 열 기 를 장기 적 인 브랜드 흡인력 으로 전환 시 키 는 지 곰 곰 이 생각해 야 한다.
일찍 변신 한 리 닝,안 타 는 참고 가 될 수 있다.
리 닝 은 다시 키 회 사 를 운영 한 후 회사 의 재고 회전 일수 가 급 격 히 떨 어 졌 다.복귀 후 중요 한 결정 은 소비 자 를 젊은이 들 에 게 맞 추 는 것 이다.그 는"우리 가 신 생 대 를 이 끌 어 가 는 것 이 아니 라 신세대 가 우 리 를 이 끌 어 가 는 것"이 라 고 말 했다.
2018 년 에 리 닝 은'단일 브랜드,다 품종,다 채널'의 기본 전략 을 제 시 했 고 브랜드 포 지 셔 닝 정가,정확 한 마 케 팅,채널 운영,공급 망 최적화 등 분야 에서 전방위 적 인 개혁 을 통 해 부흥 을 모색 했다.
2021 년 4 월 이후 리 닝 주가 가 지속 적 인 상승 에 더 해 80%급등 한 것 은 시장 이 리 닝 의 국조 굴기 에 눈 여 겨 본 역할 때문이다.
리 닝 과 달리 안 타 는'단 초점,다 브랜드,전 채널'의 발전 전략 을 채택 하여 대외 적 으로'구 매 구 매'모델 을 통 해 내외 브랜드 집적 을 실현 하고 브랜드 실력 과 지명 도 를 향상 시 켰 다.
리 닝 이 Z 세 대 를 겨냥 했 을 때 안착 한 필 라 브랜드 는 연령 층 을 모두 커버 했다.
'사자 사자'를 통 해 안 타 는 SKU 포 지 셔 닝 이 저 중고 급 을 가로 지 르 고 패션 레저 와 전문 스포츠 브랜드 를 모두 갖 춘 기업 이 되 었 다.21 세기 경제 보도 기 자 는 FILA 중화 권 사업,스키,야구,자전거 등 세분 시장의 선두 브랜드 를 차례로 사 들 였 고,스 플랜 디(스 판 디)와 킹 코 우(어린 웃음 소),시조새,살 로 몬,윌 슨 등 중고 급 유명 아웃 도 어 스포츠 브랜드 도 인수 했다 고 집계 했다.
"국산 신발 브랜드 는 단일 브랜드 에서 다 브랜드 그룹 으로,제품 구동 에서 디자인 구동 으로,자영 부화 에서 해외 브랜드 를 인수 합병 하 는 발전 과정 을 거 쳤 다."처음에 비해 국산 브랜드 가 직면 한 시장 환경 과 소비자 에 게 큰 변화 가 생 겼 고 깊이 감지 하고 신속하게 판단 하 며 신속하게 반응 하고 진심으로 기다 리 는 브랜드 만 이 미래 에 소비자 들 의 사랑 을 받 을 수 있다."왕 경이 말 했다.
홍 성 르 크 가 동 그 라 미 를 친 뒤 에는 바로 국조 가 일어 난 측면 이 있다.
근원 은 중국의 신발 과 옷 공급 체인 이 날로 완선 해 지면 서 제품 의 힘 이 계속 향상 되 고 다양한 마 케 팅 과 채널 의 추진,그리고 Z 세대 의 문화 자신 감 이다.
잘 알려 지지 않 은 것 은 귀인 새 도 이번 하남 홍수 피해 에서 아낌없이 주머니 를 털 었 고 그 후에 유량 보상 을 가 져 왔 다 는 것 이다.
8 월 5 일 귀인 조 증권 부 관계 자 는 21 세기 경제 보도 기자 에 게"최근 생방송 이 든 다른 업무 든 어느 정도 증가 폭 이 있 고(재해 구제)우리 판 매 량 을 촉진 하 는 역할 을 하고 있다"고 말 했다.게다가 국산품 사상 이 시장 에 만연 하여 우리 회사 든 홍 성 르 크 든 모두 긍정 적 인 영향 을 미친다."우 리 는 매우 즐겁다."
회사 의 현재 곤경 에 대해 귀인 조 는 결코 꺼 리 지 않 는 다.
이 관계 자 는 기자 들 에 게"여러 기사 에서'걸음 을 너무 크게 내 디 뎠 다'고 하 는 것"이 라 고 말 했다.
저장 성 증권 의 새로운 소비 마리 팀 은 국산 브랜드 가 전문화,젊 음,세분 화 추 세 를 보이 고 있다 고 지적 했다.리 닝,포 스 덴 등 브랜드 는 중국 전통 문화 와 결합 하여 국제 대형 디자인 총감독 을 초빙 하여 제품 의 패션 화,고급 화 에 있어 현저 한 돌 파 를 이 루 었 고 대수 제조 브랜드 의 성수기 토론 도 를 빌 렸 다.안 타,특 보 는 제품 의 과학 기술 성에 있어 서 이미 외국 최고의 브랜드 못 지 않다.그 밖 에 태평 조,비 음 러 핀,구목 왕 등 국산 브랜드 는 뚜렷 하고 세분 화 된 제품 포 지 셔 닝 을 가지 고 제품 은 패션 성과 편안 성 을 겸비 하고 있다.
한 마디 로 하면 각 브랜드 의 국가 열풍 이 일어 나 는 경 로 는 다 르 지만 커 널 이 일치 하 다.제품,채널,브랜드 를 잘 하 는 것 이 아니 라 현재 이런 것들 은 모두 서비스 공동의 목표 인 젊은이 들이다.
안 답 이 일전 에 발표 한 향후 5 년 간 의 발전 목표 도 브랜드 측 에서'Z 세 대 를 이 겨 10 억+급 신 흥 코스 를 개척 하 자'고 제 시 했 고,젊 은 트 렌 드 화 된 브랜드 이미 지 를 만 들 기 위해 톱 모델 왕 이 보 를 젊 은 층 의 돌파구 로 초청 해 크로스 오 버 연명,대회 IP 설치'미 치 겠 다'등 을 통 해 Z 세대 의 마음 을 사로 잡 았 다.
국조 가 불면 서 신발 브랜드 는 Z 세대 선 호 에 따라 새로운 분 야 를 형성 하기 도 한다.실습생 이 병진 상해 보도
- 관련 읽기
- 복식 문화 | 팥 칠석 중국 발 렌 타인 데 이-'거지 의 날'부터'중국 식 발 렌 타인 데 이'까지 전통 문화 의 계승 과 선양 을 본다.
- 스타덤 | Koradior 더 블 모델 출격|동 리 아와 미 란 다 코 아,중국 과 서양 이 어 우 러 져 새로운 우아 함 을 연출 한다.
- 절강 | 가 흥 수주 고신 구 에서 의 류 업계 기능 대 회 를 거행 하 다.
- 지방 핫점 | 남 녕 세관 은 정기 적 으로 작은 누에 고 치 를 도와 금실 선 을 토벌 하 였 다.
- 패션 블로그 | 가을 겨울'A Positive Message'시리즈 발표 감상
- 조류 풍향표 | 목면 도|국 풍 미인 출몰 CBD,이 아름 다운 얼굴 폭격 을 느껴 보 세 요!
- 신발 속달 | 아 디 다스 2 분기 중화 권 수입 16%하락
- 업종 주식 시장 | 가 화 에너지(600273):상반기 순이익 동기 대비 28.47%증가
- 업종 주식 시장 | 화 방 주식(600448):국유 지분 이전 명의
- 매일 첫머리 | 2021 년 1~6 월 중국 의 류 산업 경제 운영 브리핑
- 달러 펀드 의 초조 한 순간:IPO 와 프로젝트 양도 가 어렵 고 규정 에 부합 되 고 구조 전환 을 돕는다.
- 공급 단 에서'돼지 주기'6 부 서 를 억제 하여 돼지고기 공급'안전 체인'을 만 들 었 다.
- 중국 코어 국제 2 분기 순익 4 배 성장 생산 능력 긴장 2022 년 상반기 까지 지속
- 2021 상반기 명 품 회복'가속도'업 종 분화 로 인수 합병 붐
- 河南零担新锐危局背后:快运市场的“长尾”之痛
- 하남 소화 신예 위기 의 배후:익 스프 레 스 시장의'긴 꼬리'의 고통
- 팥 칠석 중국 발 렌 타인 데 이-'거지 의 날'부터'중국 식 발 렌 타인 데 이'까지 전통 문화 의 계승 과 선양 을 본다.
- Koradior 더 블 모델 출격|동 리 아와 미 란 다 코 아,중국 과 서양 이 어 우 러 져 새로운 우아 함 을 연출 한다.
- 가 흥 수주 고신 구 에서 의 류 업계 기능 대 회 를 거행 하 다.
- 남 녕 세관 은 정기 적 으로 작은 누에 고 치 를 도와 금실 선 을 토벌 하 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