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중 8가지 불량 심리를 해소하다
졸업이 다가오자 많은 학생들이 곧 직장에 들어갈 것이다.
직업심리학 전문가들은 직장의 성공 여부 85% 가 좋은 인간관계가 있는지 여부에 대해 말했다.
양동 서남대 심리학 부교수는 이하 8가지 불량 심리가 ‘인기 킬러 ’로 변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자기
일부 사람들은 자신의 이익을 최대화시키기 위해, 작은 보고를 하고 다른 사람에게 주는 업무를 상하게 하고, 심지어 다른 사람의 명예를 상하게 한다.
양동은 "자기중심"이 타인의 이익과 존엄을 직장으로 해칠 수 있다고 말했다.
의심이 많다.
“사장님 오늘 검은 얼굴은 분명 저를 겨냥한 것 같아요. 어떡하죠?” 어떤 사람의 신경이 예민해서 무슨 일이든 의심을 표합니다.
이런 사람은 흔히 자신의 안전감이 부족해 항상 다른 사람이 자신을 해치게 될까 걱정된다.
“그들은 사귀는 것이 자연스럽지 않은 편안함을 느끼게 하고, 오래도록 오래 오래 되면 사람을 존경하게 한다.”
양동설.
위선 3
어떤 사람들은 달콤한 말과 사탕 포탄을 보내는 것을 잘하고, 처음에는 받아들일 수 있다.
그러나 오랜 시간이 지나면 진정한 친구를 사귀지 못하고 자신의 심리도 억압을 받는다.
차갑다
양동은 냉담하게 교제 중 큰 꺼림이라고 강조했다.
이러한 사람은 몇몇 잘못된 인식에서 비롯된 것 같다. 예를 들면 ‘쿨 ’이 자신의 개성이 있는 것이고, 내향적인 성격에서 나올 수도 있다.
이런 사람은 다른 사람을 인식할 기회를 잃고, 다른 사람이 자신을 이해하게 할 기회를 잃었다.
5 、봉쇄.
누구나 가끔씩 문을 닫고 시끌벅적하게 문 밖으로 막는다.
만약 너무 폐쇄하면 외롭고 자폐할 수도 있다.
지식, 경험, 사고 방식은 모두 신속하게 노화되고 경쟁력과 흡인력을 잃는다.
양동설.
여섯
반역
.
적정 반역자 특립독행, 과감한 혁신, 팀에 신선한 혈액을 주입한다.
그러나 지나치게 반란을 저지르기 위해 고의로 사람들과 말다툼을 벌이는 것은 단체에 녹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사람들과 소통할 수도 없다.
일곱
질투하다
.
양동
질투가 인간관계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지, 이런 심리가 행동에 나타난 것이 아니냐는 것이다.
마음속으로만 생각한다면, 인지상정이라면, 정말 알아차릴 수도 있고, 자백을 할 수도 있다.
가해,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한다면, 길거리 쥐가 될 수 있다.
열등감
현대 도시의 생활은 효율을 추구하고, 열등한 사람은 이런 환경에서 교제 기교가 부족하여 주견이 없고, 종종 자신들의 우세를 보여 줄 기회를 잃는다.
관련 링크:
말 밖, 비밀리에 동료에게 말했다. "나는 XXX 사람이야."
병리 분석: 아르바이트 한 사람이 사장과 잘 지내고 싶지 않다는 분석이 나왔다.
사장과 잘 관계를 맺는 기초는 무엇입니까? 당신은 자신의 한 세트를 가지고 일을 할 수 있고, 더 잘 연습해야 합니다.
그러나 네가 사장과 아무리 사이가 좋아도 다른 사람이 사장을 뒷받침으로 여기지 말고 다른 사람이 어떻게 할 수 없을까.
직장 은 이익 공동체 이다. 당신 과 재자자 를 위해 그 는 당신 을 위해 사람 을 성난 것 인가? 게다가 당신 일 은 도대체 누구 에게 하는 일 을 해 준 것 이 아니 사장 에게 한 돈 을 모은 것 이다! 만약 어느 날 주인 이 사람 을 찾 았 는데, 너 는 또 다른 후원자 를 찾 을 것 인가?
시키는 대로 하고, 한 번 하라고 하면 절대로 ‘두 ’를 하지 않겠다. 할 줄 몰라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병리 분석: 사람마다 천재일 수는 없지만, 사람마다 나무는 나무일 수는 없겠지? 나무만이 자신의 사상이 없다.
일반적으로 지도자가 1.5까지 시키면 0.5까지 눌렀지만 2.5, 2, 3, 1.5, 2, 1.5, 2 가령 네가 생각도 안 하고, 그렇게 처방으로 약을 찍는 것처럼 할 수 있다면, 틀림없이 추첨되지 않을 것이다.
지도자가 좋아하는 것은 창조적으로 이해하고, 그리고 발휘하는 것이지, 생각이 없는 쇼를 보여주는 것이 아니다.
지금 이 사회의 경쟁이 치열하지만, 언제나 ‘초연물외 ’, 자기를 자유롭게 할 수 있다. 리더가 아무리 성적, 효익을 내더라도, 저와 상관없다. 나는 이렇게 됐다.
병리 분석: 이런 사람은 또 두 가지로 나뉜다: 정말 바보, 정말 게으름, 또 다른 사람은 멍청한 척하는데, 사실 아주 똑똑하고 능력 있고, 능력도 있고, 생각도 없고, 겉으로는 게으름을 피우고, 실제로는 엉뚱한 일이라고 말하는데, 깊지 않다고 말하는데, 얕다고 하지 않아요: 일하라고 하셨는데, 얼마나 하라는 건지, 얼마나 하고, 어떻게 하고 싶으세요? 그 일을 어떻게 하고 싶습니까? 뭐, 뭐, 그 정도면 뭐, 그 돈을 주고, 목숨 걸고 하는 거야!
- 관련 읽기
- 기업 정보 | 미친 팥: 8시간마다 가게가 열린다
- 설계 전방 | Ana Locking 섹시 핀형 하이힐 출시
- 상가 속보 | 주강 국제 방직성 이 의류 디자이너 들 을 끌어들이다
- 전시회 뉴스 | [광교회 속보] 원가 한파가 상적 제화 가방 업체 기대 정책 안정
- 학습 영역 | Less 여장: 솔리턴 팬츠의 모던 진화
- 재경 특집. | 보험회사가 개업하기 전에 자본금을 유용해서는 안 된다
- 업계 동태 | 주문서 제시 원료 가격 인하 & Nbsp; 방직 의류 업종 수확 의외의 기쁨
- 업종 규범 | 베이징소협: 자아라 중국 규정에 맞는 성명을 발표하여 "피중경경사"
- 재경 특집. | 강철 제한 전선 첫째 충격 & Nbsp
- 학습 영역 | 역전 시공 Less 무령 새로운 세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