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젊은 상급자가 지난해의 부하를 만났다

2015/2/4 16:31:00 23

상급

신문업계에서 외기업에서 매개 사장을 맡고 있는 80 이후 새로운 일을 꺼내면 불만이 가득하다.

취임 후 그는 수중 두 명의 호장이 모두 70 후였다.

이 두 사람은 학력과 능력이 평등하지만, 자격이 늙어 새로 온 상사를 눈속에 두지 않고, 임무는 반드시 품질 보증을 지키지 못하고, 80여 후의 그는 밤을 새워 야근을 보충하여 구제할 수밖에 없다.

"평소에는 부하와 어떻게 교류했냐고요?" 답은 "지금 시간 있어요? 도와주시겠어요..."

"내일 퇴근하기 전에 주세요? 안 되는데...

그 모레 점심은?

나는 또 “ 그들이 하는 것이 확실히 잘못되었다면, 네가 얼굴을 떼고 엄하게 비판하는 것이 아니냐? ” 라고 생각하며 고통스럽게 말했다. “ 나는 그들과 어떻게 개진할 것인지, 문제를 완곡하게 지적하고, 일반적으로 ‘ 더러운 얼굴 ’ 을 보지 않을 것이며, 결국 그들은 나보다 나이가 많으니, 나는 그들을 달래서 일을 할 것이다. ” 라고 말했다.

지도자가 되자 80 후에는 아직 좀 연하게 되었다.

작다

상사

부하를 막으려면 체면이 그렇게 간단한 것은 아니다.

체면은 당연히 줘야지, 전제는 부하가 먼저 안쪽을 잘 갖추어야 한다.

하면, 만약, 만약...

부하

하나의 목표를 맞추면 요구와 기대치를 명확히 제시해야 한다.

‘어떤 일을 도와줄 수 있을까 ’보다는 ‘네가 이 일을 책임져라 ’고 말하기보다는 ‘방안 모레 내게 줄 수 있을까 ’라고 말하기보다는 “모레 아침에 회의를 하기 전에 방안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부하들도 유형별로 구분하여 차별해야 한다.

일류 는 연상 이 깊은 원로급 이다

종업원

무턱대고 정년퇴직만 하고 싶다.

이런 부하들에게 너무 많은 압력을 주지 말고, 손님은 사양하고 의술이 있으면 좋겠다.

또 다른 종류는 너보다 몇 살이나 되지만 승진하지 못한 노직원들에게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며, 감정을 위로하고, 적극적인 성격을 동원하고, 잘못을 저질렀다고 해도 고식할 수 없다.

또 한 종류는 갓 졸업한 석사 심지어 박사, 심지어 몇 년, 본과를 졸업한 어린 상사를 만나게 되니, 믿기 어렵고, 이런 부하들은 반드시 은위를 베풀어야 하며, 협조할 뿐만 아니라, 당신을 복용하게 해야 한다.

부하 들이 감히 널 을 부르면 종종 상사 의 옆구리 인 관리 경험 부족, 뻔뻔 한 등 이다.

이런 사람을 너무 내버려두면 안 돼, 네가 비위를 맞추면 할수록, 그는 너를 괴롭힌다.

큰 부하들은 야심이 없는 것이 아니라, 작은 상사를 넘어뜨리고 나서면 어찌 기뻐하지 않겠는가?

높은 곳에서 추위를 이기지 못하는 직장에서는 상사가 부하를 결정할 수 있을지는 왕왕 성패를 결정하는 관건이다.

달팽이를 알고도 한 발자국 위로 올라가 있는 공간이 아래보다 훨씬 밝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중임에 의뢰된 어린 상사들은 업무 능력은 시련을 통과했다고 할 수 있지만 관리능력의 수련은 수련과 수련에도 먼 거리가 있다.


  • 관련 읽기

직장 은 사람 이 알 수 없는 소통 원칙 이다

동료 부하
|
2015/2/3 19:40:00
10

중층 관리자 는 반드시 핵심 능력 을 갖추어야 한다

동료 부하
|
2015/2/3 18:13:00
12

새로운 팀을 어떻게 녹일 수 있는지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동료 부하
|
2015/2/2 21:46:00
10

어떻게 직장 인맥 관계를 향상시킬 것인가

동료 부하
|
2015/2/1 20:04:00
17

우수 부하 가 해야 할 원칙

동료 부하
|
2015/1/25 22:53:00
19
다음 문장을 읽다

어떻게 직업 의 막막한 기간 을 보낼 수 있을까

직장에서 좋은 직업이 없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이다. 청화, 북대 대학교를 졸업한 학생도 20%가량 하는 것이 좋다. 나머지 대부분은 일반 직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