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위건국: 새로운 수출 방출 정책을 내놓고 전 세계 무역 대전에 대응할 것을 건의하다

2012/3/5 10:36:00 3

올해 우리나라 대외무역은 가장 심각한 1년이다. 주요 원인은 유럽연합을 제외하고는 전 세계 무역대전이 시작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유럽은 경제위기와 주권 채무위기 위기를 겪고, 무역보호주의를 자국의 정치패로 타기 때문에, 중국의 세계 2대 경제체의 수출을 횡단보도했다.

그가 정치패를 내렸으니 정치를 정치화시킨 중소기업은 특히 수출업체들이 더 큰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다.

물론 수출업체는 위안화의 평가절상, 수입 원자재의 상승, 그리고 우리 노동력 원가 향상에 직면해 있다.

그런데 이 세 가지의 어려움을 저희가 다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극복하다

유독 무역보호주의는 중국 기업이 직면한 진정한 도전이다.


올해 전체 대외 무역 정세는 낙관적이지 않다.

수출 속도가 10% 정도 줄어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심지어 개별월은 1자릿수.

또 올해 수입의 형세도 낙관적이지 않다. 현재 전반적으로 보면 1월 수입이 하락해 수출보다 더 심해졌다.

우리 업계 인사로 보면 수입은 미래의 수출이다. 수입이 하락이라는 점을 억제할 수 없다면, 어느 달에 흑자가 있더라도 수입과 관련된 수출이 위축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

반드시

이 문제에 직면하다.


질문: 아까 말씀 드렸는데, 사실 작년에 우리 대외무역이 22% 증가했다고 하는데, 올해 전문가들은 10%로 아까 수출과 수입에 대해 각각 말씀해 주셨습니다.

당신은 증속 하락의 원인을 느끼고, 당신은 방금 유럽 문제를 제외하고는 어떤 원인이 있습니까?


유럽 문제를 제외한 가장 큰 원인은 무역보호주의로, 물론 중소기업으로서 특히 연해의 수출업체들은 위안화 절상 압력에 직면해 있다.

또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원자재 수입 가격이 오르면서 가져온 원가 상승도 하나의 원인이다.

또 국내 노동력 원가 상승, 이 몇 가지 요소가 공동으로 현재 우리의 수출을 초래하고 있으며, 특히 연해 지역 기업의 이윤이 매우 낮고, 단지 3 ~5퍼센트 포인트 밖에 없다.

중국 정부에 대해 ‘ 따뜻한 솜이불 ’ 이 있으면 중소기업을 돕기 바란다. 특히 연해지역에서 수출하는 중소기업은 이들을 혹한을 겪게 한다.

그렇지 않으면, 내 이상의 몇 가지 요소를 제외하고는 올해 미국과 유럽연합이 채택한 무역보호주의로 중소기업에 설상가상이다.

이 추위를 넘기는 것은 두 가지 방면으로, 첫 번째로 중국 정부가 출범한 것을 유지하고, 이미 집행된 각종 수출을 장려하는 정책이다.

이와 함께 현재 새로운 수출을 장려하는 정책을 내놓고 중소기업의 혹한을 도울 것을 건의합니다.


질문: 사실 이런 고민 때문인지, 당신의 제안에서 무역대전을 준비하는 화제를 언급했습니까?


위건국: 미국은 최근 이미 다국적 부서의 무역사무실을 설립해 미국 국무부, 상무부, 무역대표처, 재정부, 심지어 국방부 및 정보기관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다.

외전적으로는 이 기구는 주로 중국 수출을 겨냥한 일부 제품이다.

오바마 자체는 3년 안에 수출을 되풀이하고 싶었기 때문에, 그가 배틀을 넘나드는 수출은 반드시 중국의 수출을 없애야 한다. 그래야 그의 시장을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미국의 의도가 매우 뚜렷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우리는 중미 양국이 이 시간에 무역대전을 하기를 바라지 않는다. 우리 쌍방은 제1대 경제체와 제2대 경제체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오바마도 중국을 가장 큰 수출 시장으로 보며 현재 취업과 경제위기를 해결하는 중요한 수출국이기 때문이다.

쌍방이 싸우면, 나는 쌍방이 모두 이득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우리는 경각심을 높여야 한다. 이 무역사무실에 대해 우리도 두려워하지 마라. 우리는 우리가 하는 일이 옳다고 믿는다. 그리고 만약 네가 만약 WTO 항목 아래에 두었다면 우리는 국제 무역 관리에 완전히 합당하여 우리는 양심에 맞으니, 한밤중에 귀신이 문을 두드리지 않으니, 우리 중국 기업이 얼마나 당황하지 말고, 하지만, 우리는 지금 미국 대선에 있는 것을 피하고, 무역보호주의를 찾아내서, 중국의 보호주의를 이용하여 중국을 이용하여

출구

이야기를 하다.


질문: 위 부장님, 세 번째 질문은 특별히 잘 아시겠지만, 저는 지금 칸쿤 쪽이 이렇게 용성을 재건하고 칸곤을 선택하고 나중에는 아프리카와 연결되는 것이 아니냐는 의논을 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와 맞닿는 것은 어떤 곳을 선택할 것 같습니까?


위건국: 두바이의 용성은 중국 중소형 수출업체와 상인이 두바이 지역에서 하는 것이 비교적 좋다. 현지 관광을 겨냥한 주민, 특히 두바이는 커녕 중계 상품지이기 때문에, 4000여 개 중소상인들이 이곳에 오길 갈망하고, 실제로 우리나라 중소기업들이 아랍에 대해, 아프리카 국가로 전환하는 역할을 했다.

현재 용성의 설립으로 두바이는 중국 상품의 집산지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현재 매년 400억 ~500억 달러의 상품은 두바이를 통해 아랍을 통해 아랍 국가와 이란을 둘러싸고 아프리카 각국에 돌아가 용성에서 효과가 좋다고 생각한다.

물론 이 안에 더 많은 조직, 인원의 선발, 언어의 유창하고, 특히 서비스 태도와 상품의 품질이 있다.

칸쿤 이 한 덩어리 는 나 는 아직 용성 을 지을지 모르겠지만, 나 는 칸쿤 건용성 을 그 는 두바이 용성 이 기초 에서 흡수 된 경험 을 더 잘 할 것 이다.

또한 제품의 등급과 서비스 품질은 더욱 높고 현지 사람들의 환영도 받는다.


아프리카는 현재 큰 기회로 작년 전체 세계정세에서 볼 때 모두 쇠퇴한 광경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지난해 IMF 는 이미 통계숫자를 발표했고 아프리카는 유일하게 대륙 GDP 가 5% 를 넘어 올해까지 2012년 아프리카가 계속 이 추세를 유지하며 6%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평균이 6%를 넘어 아프리카는 현재 54개국과 지역이 있고 어떤 나라도 높기 때문에 이 시장은 매우 좋은 시장이다.

그리고 중비간의 무역이 현재 발전세가 매우 빨라서 우리는 1992년 수출무역이 10억 위안도 안 된다.

8 년 이후 2000년에는 10배 증가해 100여 억에 이른다.

2000년부터 2008년까지 8년까지 1천여 억을 넘어 10배로 늘었다. 작년에 1600억을 넘어섰는데, 나는 앞으로 3 ~5년, 아프리카 수출입 무역이 3000억달러를 넘을 것으로 예상했다. 즉, 비의 무역이 우리들 전체 국가로 진입할 수 있는 제대, 이 1팀은 3000억 이상을 넘어서거나 4000억을 넘은 것이며, 원래 일본, 미국과 미국과 미국과

유럽연합

이 세 사람은 모두 제1제대 이다.

그러나 아프리카는 현재 추세가 좋다. 아프리카에도 주의해야 한다. 우리나라의 상품의 품질을 강화하고, 우리의 애프터서비스를 강화해야 한다. 특히 전기 제품, 냉장고, 오토바이, 자동차, 기관차, 심지어 비행기, 애프터서비스까지 강화해야 한다.

또 전체 상품의 품질을 강화해야 한다.

특히 가격에서는 중국 기업들이 서로 속임수를 쓰지 말고 가격 경쟁을 벌이고, 가격을 낮추고, 자상잔살, 이를 잘 파악해야 한다.

  • 관련 읽기

2011年中国职业装行业十大新闻新鲜出炉

24시간 내내 방송하다
|
2012/3/5 10:00:00
5

跟李小璐一起演绎春天里的"萌"系发型

24시간 내내 방송하다
|
2012/3/5 9:25:00
6

본토남장업: 후장 전략

24시간 내내 방송하다
|
2012/3/5 9:08:00
10

오향홍 “ 조단 ” 과 중국 기업가 의 가문 영예관

24시간 내내 방송하다
|
2012/3/3 10:48:00
14

중국 경제'양회 '키워드: 안개 & Nbsp; 확고한 항표

24시간 내내 방송하다
|
2012/3/3 10:03:00
24
다음 문장을 읽다

彰显房产税民生担当勿错过历史机遇

当下房产税已经具备加快加大民生作为的心理基础和技术条件。重庆上海的试点已经让国人有了面上推行的心理准备;相反,房产税若老是“狼来了”,将动摇拭目以待的公众信心。就技术层面而言,有重庆上海试点经验可资借鉴。两地房产税试行涉及的产权确定个人信息系统建设征税方式程序等技术问题,可作为面上推行的重要经验。